반응형

한국인터넷진흥원, 11월 6일 글로벌 AI 보안 컨퍼런스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11월 6일 서울 콘래드호텔과 온라인에서 '글로벌 AI 보안 컨퍼런스(AISEC2023)'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AI 보안 산업 진흥 및 유망 AI 보안 기업들의 역량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컨퍼런스는 'The safer AI, The richer opportunity'라는 대주제 아래, 기조연설, 동향발표, 세션 발표,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기조연설에서는 구글 클라우드의 마크 존스턴 CISO가 '안전과 신뢰의 시대, AI 기술의 활용과 책임'을 주제로 발표하고, 세계변호사협회 기술법위원회의 손도일 위원장이 '안전한 AI를 위한 정책적 아젠다'를 주제로 발표한다.

동향발표에서는 포레스터의 김강수 지사장이 'AI 보안 시장·기술·산업 트렌드'를, 아웃포스트 캐피탈의 라이언 왕 최고 사업 경영자가 '투자 관점에서 본 AI 보안 기업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발표한다.

세션 발표에서는 ▲AI vs AI, 진화형 위협에 대한 차세대 AI 기반 사이버보안 대응 사례 ▲AI가 사이버 보안 환경을 강화하는 방법 ▲항공분야의 AI 보안 적용사례 및 니즈 ▲대언어모델 학습 및 배포기술 소개 및 보안 적용 사례 ▲클라우드에서의 안전한 AI 서비스 이용 전략 ▲금융권 AI적용을 위한 보안 컴플라이언스 ▲안전한 디지털 사회를 위한 사이버보안 AI데이터셋 구축 및 활용 등 다양한 주제의 발표가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국내 주요 대기업 등 여러 수요기업이 참여하는 '신기술 기반 보안제품 구매상담회', AI 보안 기업들의 제품·서비스를 시연하는 '데모데이', AI 보안 기업들의 홍보관 '기업 전시회' 등이 마련된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외 AI 보안 제품·서비스의 확산과 함께 AI 보안 영역의 글로벌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KISA는 앞으로도 국내 AI 보안 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돕는 구심점의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컨퍼런스는 AI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홈페이지(aisec2023.co.kr) 내 사전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배너)를 클릭해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