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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B2B 상품 출시
네이버는 2024년 1월 26일, 자사의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 앱인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의 B2B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송출과 동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멀티 플랫폼이다. 일반 이용자들도 전문가처럼 편리하게 라이브 스트리밍을 송출할 수 있으며, 네이버 쇼핑라이브, 치지직, 밴드, 네이버TV를 비롯해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에서의 스트리밍 송출도 지원한다. 전세계 200여 개 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해외 유저 비중이 90%에 달한다.
네이버는 B2B 상품 출시를 통해 기업 고객의 니즈에 맞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B2B 전용 앱은 기존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던 모든 기능이 자동으로 연동될 뿐 아니라, 기업 고객이 운영하고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나 솔루션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한 통합 솔루션 개발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인프라나 개발 인력이 부족한 기업들도 손쉽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송출과 미디어 서버, 스트리밍 등 라이브 방송에 필요한 단계별 기술 컴포넌트를 통합 개발하고 관리하는 글로벌 라이브 기술 플랫폼인 '프리즘(PRISM)'을 중심으로 관련 기술을 강화해왔다.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상태를 예측해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액션을 결정하는 송출기술 ABP(Adaptive Bitrate Publish)와 HEVC(High Efficiency Video Coding, H.265) 코덱을 적용해 고화질 라이브 스트리밍을 제공하고 있다. 또 자체 개발한 ULL (Ultra Low Latency) 기술이 탑재된 '리얼타임모드'는 지연속도(latency)를 10초에서 2초대로 줄여 실시간 송출이 가능해 글로벌 브랜드의 대형 쇼핑 행사나 K-POP 콘서트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네이버 프리즘 스튜디오 개발 리더 송지철은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출시 이후 꾸준한 기능 개선 및 기술 고도화로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에서 꼭 필요한 앱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B2B 상품 출시를 바탕으로 기업용 개발에 나서 네이버의 우수한 기술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요약]
■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B2B 상품 출시
■ 기업 고객의 니즈에 맞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 기존 모바일 앱 기능 자동 연동
■ 기업 고객 맞춤형 통합 솔루션 개발 가능
■ 인프라나 개발 인력 부족한 기업도 손쉽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구축 가능
■ 실시간 네트워크 상태 예측, 고화질, 저지연 기술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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